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PPT 디자인에 있어 글꼴(폰트)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에 속합니다. PPT작업을 멋지게 하고 작업한 결과물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을 하면 다른 사람이 디자인을 보고 욕을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큰 이유는 글꼴(폰트)일 이유가 큽니다. 그래서 PPT의 글꼴(폰트) 사용에 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PPT파일에 글꼴(폰트) 포함하기

PPT도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특별한 폰트를 사용했을 경우 이 PPT문서를 다른사람(다른 컴퓨터)에게 보냈을 때 그 사람의 컴퓨터에 똑같은 글꼴이 없다면 임의의 폰트가 적용되어 디자인이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몇가지 해결책이 있는데, 일단 맑은 고딕과 같은 누구나 다 사용하는 범용적인 글꼴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사용한 글자에 대해서만 PPT에 포함을 시키거나 또는 사용한 글꼴 전체를 포함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범용적인 폰트 사용하기

범용적인 폰트는 윈도우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맑은 고딕, 돋움, 바탕, 굴림 같은 글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글꼴

사용한 폰트를 PPT에 포함시키기

가장 안전한 방법은 사용한 폰트를 PPT에 포함 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럴경우는 PPT디자인이 깨질 일은 없습니다. 폰트를 포함 시키는 방법도 2가지가 있습니다.

파일메뉴 선택
PPT화면의 상단 왼쪽에 있는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옵션 선택
파일 메뉴 중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옵션 설정

  1. 메뉴 중 저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파일의 글꼴 포함 을 선택합니다.
  3. 사용된 문자만 PPT에 포함합니다.
  4. 모든 문자가 포함된 글꼴을 PPT에 포함합니다.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파일 크기를 줄여줌)

해당 옵션을 선택 할 경우는 PPT에 사용된 글자만 포함시키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럴경우 다른사람(다른 컴퓨터)이 이 PPT를 수정하면 디자인이 깨집니다.

모든 문자 포함(다른 사람이 편집 할 경우 선택)

해당 옵션을 선택 할 경우 사용된 모든 글꼴을 포함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파일의 용량이 커집니다. 다만 그럴 경우 다른사람(다른 컴퓨터)에서 이 PPT를 수정하여도 디자인이 꺠지지 않습니다.

파일의 용량 차이
3가지 종류의 문서에 대한 파일 용량 비교입니다.

UX 공작소

UX와 UI에 관해 내가 알게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