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이전에 GitLab을 설치하는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시놀로지에 gitlab 완벽 설치하기

저 같은 경우는 설치를 하고 GitLab에 접속을 하면 502 에러가 발생을 했습니다.

Gitlab 502에러 화면

▲ 설치는 정상적으로 완료했으나 놀리듯이 커다란 글자로 502 화면이 보여집니다. 무슨 이유로 이런 에러가 나는 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Docker로 설치되는것 때문이 아닌가 추측만 해 봅니다.
불행하게도 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터미널에 접속해서 CLI로 타자를 쳐서 해결해야 합니다.

SSH 실행

▲ SSH로 시놀로지 나스에 접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SSH를 잠깐 오픈을 해줘야 합니다.
제어판 > 터미널 및 SNMP로 접속을 해서 SSH 서비스 활성화를 시켜야 합니다. 또한 포트도 기본 22번 포트이지만 자신에게 맞게 수정해서 설정을 합니다.

만약 방화벽을 오픈하지 않았다면 방화벽도 오픈해야 합니다 방화벽은 시놀로지 나스에서 오픈해야하며 외부에서 접근을 하기 원한다면 공유기에서도 오픈을 해줘야 합니다.

SSH 실행하기 설정

▲ 이제 SSH터미널에 접속을 하기 위해 PuTTY를 사용하면 됩니다. PuTTY는 무료프로그램으로 해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Telnet 접속을 위한 무료프로그램 한글판 PuTTY

PuTTY 실행하기

푸티(PuTTY)를 실행하고 Host Name에는 나스의 접속URL을, Port에는 이전에 설정한 포트번호를 입력합니다.

관리자 로그인

▲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면 위와 같이 login as : 가 나타납니다. 이곳에 시놀로지 나스 관리자 아이디를 입력하고 엔터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 나오는 password :에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다시 엔터를 클릭합니다.

도커로 들어가기

▲ 정상적으로 터미널에 접속을 하게 되면 이제 docker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Docker는 synology_gitlab이며 bash로 접속을 합니다.

sudo docker exec -it synology_gitlab bash

Tmp폴더에서 파일삭제하기

정상적으로 접속을 하게 되면 프롬프트가 synology_gitlab:/home/git/gitlab#으로 변경이 됩니다.
ls명령어를 입력해 보면 현재 폴더의 파일과 폴더들을 리스트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1. cd tmp : tmp 폴더로 이동합니다.
    cd pids : tmp폴더안에 있는 pids 폴더로 한번 더 이동합니다.
  2. ls를 해보시면 2개의 파일이 보입니다. 이 파일 2개를 삭제합니다.
  3. rm sidekiq.pid : sidekiq.pid 를 삭제합니다.
    rm unicorn.pid : unicorn.pid 를 삭제합니다.
    다시 ls로 확인해 보면 아무것도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exit : 이제 Docker에서 빠져 나옵니다.

실행화면

▲ 다시 GitLab에 접속을 해 보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새롭게 패스워드를 생성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나머지는 GitLab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X 공작소

UX와 UI에 관해 내가 알게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