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기존에는 텍스트에디터로 울트라에디터나 에디트플러스, Notepad++ 등등을 많이 사용 했었지만
이제는 좀 더 진보된 신세대 텍스트에디터라고 할 수 있는 VScode, 서브라임텍스트 등으로 넘어가는 추세입니다.
저도 그렇고 요즘의 가볍게 코드를 개발하는 개발자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약간 사용법이 상이 하지만 익숙해 지면 너무나 편리한 에디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VScode를 설치해서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설치 경로를 직접 엑세스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나중에 저도 참고하기 위해 그 경로를 포스팅해 놓을까 합니다.

VScode 설정정보가 있는 폴더 위치

Mac에서 보통의 방법으로 VScode를 삭제하고 새로 설치할 경우 이상하게 모두 삭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이전의 기록들을 다시 가지고 있는 상태로 재설치가 됩니다. 난 깨끗이 지우고 다시 설치하고 싶을 뿐인데…

이럴경우 아래의 VScode의 설정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폴더를 직접 찾아 들어가서 폴더 자체를 지우고 다시 설치하게 되면 완전히 깨끗하게 재설치가 됩니다.

/Users/<user>/Library/Application\ Support/
Code 또는 .vscode , 또는 Visual Studio Code.app 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폴더명

VScode의 확장프로그램인 extensions의 폴더 위치

VScode의 어찌보면 핵심이라 할 수 있는 Extention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 경로 입니다. 이경로에 있는 익스텐션 폴더를 그대로 복사헤서 다른 폴더에 적용해도 완벽히 실행이 됩니다.
Mac과 Windows, Linux의 폴더위치가 조금씩 다른데 아래의 폴더를 각각 참조하시면 됩니다.

Windows : %USERPROFILE%\.vscode\extensions
Mac : ~/.vscode/extensions 또는 /Users/<user>/.vscode/extensions
Linux : ~/.vscode/extensions

Mac의 파인더에서 폴더 찾아가기

Mac에서 ~/.vscode/extensions의 위치는 숨겨져 있기 때문에 접근이 어렵습니다.
아래와 같이 폴더이동 명령어서르 통해서 접근하시면 됩니다.

파인더에서 폴더로 이동 선택
단축키는 shift + command + G 입니다.

폴더 이동
입력란에 원하는 폴더 위치를 입력하고 이동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위치이동
원하는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UX 공작소

UX와 UI에 관해 내가 알게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