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디자인에 있어 글꼴(폰트)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에 속합니다. PPT작업을 멋지게 하고 작업한 결과물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을 하면 다른 사람이 디자인을 보고 욕을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큰 이유는 글꼴(폰트)일 이유가 큽니다. 그래서 PPT의 글꼴(폰트) 사용에 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PPT파일에 글꼴(폰트) 포함하기
PPT도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특별한 폰트를 사용했을 경우 이 PPT문서를 다른사람(다른 컴퓨터)에게 보냈을 때 그 사람의 컴퓨터에 똑같은 글꼴이 없다면 임의의 폰트가 적용되어 디자인이 깨져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몇가지 해결책이 있는데, 일단 맑은 고딕
과 같은 누구나 다 사용하는 범용적인 글꼴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사용한 글자에 대해서만 PPT에 포함을 시키거나 또는 사용한 글꼴 전체를 포함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범용적인 폰트 사용하기
범용적인 폰트는 윈도우OS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맑은 고딕
, 돋움
, 바탕
, 굴림
같은 글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한 폰트를 PPT에 포함시키기
가장 안전한 방법은 사용한 폰트를 PPT에 포함 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럴경우는 PPT디자인이 깨질 일은 없습니다. 폰트를 포함 시키는 방법도 2가지가 있습니다.
- 메뉴 중 저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 파일의 글꼴 포함 을 선택합니다.
- 사용된 문자만 PPT에 포함합니다.
- 모든 문자가 포함된 글꼴을 PPT에 포함합니다.
프리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파일 크기를 줄여줌)
해당 옵션을 선택 할 경우는 PPT에 사용된 글자만 포함시키기 떄문에 상대적으로 파일의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럴경우 다른사람(다른 컴퓨터)이 이 PPT를 수정하면 디자인이 깨집니다.
모든 문자 포함(다른 사람이 편집 할 경우 선택)
해당 옵션을 선택 할 경우 사용된 모든 글꼴을 포함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파일의 용량이 커집니다. 다만 그럴 경우 다른사람(다른 컴퓨터)에서 이 PPT를 수정하여도 디자인이 꺠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