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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시놀로지로 DS918+을 사용합니다. 18년도 산이니까 대략 5년 정도 사용한 제품으로 보증기간이 끝난 제품인 거지요. 다시 말하면 이제는 제가 알아서 고쳐 써야 한다는 것이기도 하구요. 그 상황에서 이런 고장이 발생하니 좀 황당했습니다. 그래도 해결하는 방법이 비교적 간단했기에 다른 사람들을 위해 글로 공유를 하려고 합니다. 불행하게도 사진을 찍어놓지는 못했네요. 최대한 상황 설명으로 작성해 보겠습니다.

증상

어느 순간 NAS에 접속을 해보니 접속이 되지 않아서 살펴보니 NAS 전원이 꺼져있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니 전원 LED(파랑)가 계속 깜박이다가 약 10~20초 후에 바로 전원이 꺼져버립니다. 전원이 들어와야 로그를 보던 상태를 보던 할 텐데 처음부터 NAS가 켜지지 않으니 난감하더라구요.

인터넷 서칭을 해보니 모든 주변기기와 하드웨어를 제거해 보고 하나씩 붙여가면서 테스트를 해보라고 해서 SSD도 제거하고 USB도 제거하고 다시 켜봐도 동일한 증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드디스크 4개를 모두 뽑아놓고 전원을 켜봤습니다. 그랬더니 좀 다른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전원은 정상적으로 들어왔습니다. DSM에 접속을 하면 하드디스크가 없다는 화면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말하자면 켜지긴 한 것이지요. 그 상태에서 하드디스크를 하나 껴봤습니다. 그랬더니 또 바로 전원이 꺼져버렸습니다.

해결 방법

하드를 하나 꼽자 꺼졌다는 것은 전원이 모자라서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댑터의 고장을 의심하게 되었고 어댑터의 출력을 멀티 테스터로 체크를 해보았는데 12V가 나오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어댑터의 고장을 확신하고 어댑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위의 문제로 시놀로지에 문의했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습니다. 참고하세요.

발생한 문제와 관련하여 근본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초기 문제 해결 확인을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AC 전원(110V 또는 220V)이 안정적인지 확인하고 연결된 UPS 장치가 있으면 제거합니다. 전원 플러그는 벽면 콘센트에 직접 연결해야 합니다. 연장 코드를 통해 연결하지 마십시오. 케이블/와이어 및 커넥터가 손상되거나 파손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위의 해결 방법을 수행했는데도 문제가 계속되는 경우,

Synology 제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의 판매 및 수리/교체 서비스는 모두 파트너에게 맡기기 때문입니다. NAS의 보증 상태를 확인하고 한국 공급업체에 직접 연락하여 서비스를 요청하세요.

[보증 상태 확인 방법]

모델 DS918+의 보증 기간은 3년입니다. 제품 보증은 유효한 판매 기록에 따라 구매일로부터 시작됩니다. (예: 송장 또는 구매 증명) 제품 보증 및 정의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y.to/rwmyo 를 방문하십시오.

[기기 보증 기간이 지난 경우] 기기가 RMA 서비스 대상이 아님을 알려드리게 되어 유감입니다. 유료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십시오. 여기에서 공인 공급업체를 찾으세요. http://sy.to/xncxx

장치를 수리할 수 없는 경우 예비 데이터 복구 권장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다른 Synology NAS를 통해: Synology NAS 간에 마이그레이션하는 방법(DSM 6.0 이상) https://sy.to/bvpuv

PC를 통해: Synology NAS가 오작동할 때 PC에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법(Ubuntu 버전 18.04에 해당) https://sy.to/ddkyb

구매 제품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이런 일이 자주 있는지 여러 곳에서 시놀로지 어댑터를 팔고 있었습니다. 정품은 중국산 제품인데 반해서 호환 제품은 한국산 제품으로 특이하게 호환 제품이 더 안심이 되었습니다. ㅎㅎ

시놀로지의 제품별로 사용되는 어댑터의 전원이나 전류가 다르고 어댑터 단자도 다르기 때문에 꼭 본인의 모델명으로 검색을 해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매할 때는 꼭 기존 어댑터의 OUTPUT의 전압과 전류를 확인하고 동일한 값인지 꼭 확인하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아래의 제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C809476327&frm3=V2

와아!! 신난다!! 어댑터를 교체하니 정상적으로 다시 NAS가 켜졌습니다.

UX 공작소

UX와 UI에 관해 내가 알게된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해요~